공지사항
언론보도
한국의길과문화, ‘2016 해파랑길 개통기념 컨퍼런스’ 개최(2016-05-03)
관리자 조회 1,010 댓글 0 2021-07-20

뉴스커버_160503.jpg


 

대한민국 장거리트레일의 현재와미래_포스터_2016_(소).jpg

 

부산--(뉴스와이어) 2016년 05월 03일 -- 대한민국 최장거리 트레일인 해파랑길을 운영·관리하는 (사)한국의 길과 문화(대표이사 양병이)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가 주최하는 ‘2016 해파랑길 개통기념 컨퍼런스’가 6일(금) 오후 2시부터 부산관광공사 아르피나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걷기여행 열풍이 불면서 전국 곳곳마다 걷기여행길이 조성되었다. 조성 목적에 따라 운영되고 있는 길이 있는 반면 애초 조성 목적과 달리 여러 부작용이 발생하고 있는 걷기여행길도 있다. 국내와 해외 걷기여행길의 현재를 짚어보고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전문가들의 강연이 열린다.

국내 최장거리 트레일인 해파랑길(770km) 개통기념(해파랑길 770 걷기축제)을 맞이해 열리는 ‘2016 해파랑길 개통기념 컨퍼런스’는 ‘대한민국 장거리 트레일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지방자치단체, 한국관광공사, 걷기여행길 관련단체와 전문가 등 걷기여행길을 운영하고 관리하고 실무자들에게 공감되는 국내외 걷기여행길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강연을 진행한다.

국내 전문가와 해외전문가가 강연자로 나서서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는 걷기여행길 기획가 윤정준 이사의 ‘국내걷기여행길 현재와 미래’ 강연을 시작으로 국내 걷기여행길의 대표주자인 ‘제주올레의 운영·관리’에 대해 (사)제주올레 안은주 사무국장이 발표한다.

이어 걷기여행의 문화를 이끈 김남희 작가의 ‘내가 걸어본 해외 걷기여행길의 성공사례’, 일본 와카야마현의 세계유산센터 츠지바야시 히로시(辻林 浩) 센터장이 ‘일본 구마노고도의 운영과 관리’에 대해 강연을 한다.

끝으로 (사)한국의길과문화 윤문기 사무처장이 ‘해파랑길을 통해 본 대한민국 트레일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해파랑길과 함께 장거리 걷기여행길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강연하며 컨퍼런스를 마무리한다.
 
컨퍼런스 개요

일시 : 2016년 5월 6일(금) 14:00~18:00
장소 : 부산관광공사 아르피나 그랜드볼룸
행사명 및 주제 : 2016 해파랑길 개통기념 컨퍼런스 (주제 : 대한민국 장거리 트레일의 현재와 미래)
주최 :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 (사)한국의 길과 문화
후원 : 부산광역시, 한국관광공사, 부산관광공사

한국의길과문화 개요

한국의길과문화는 우리나라 도보탐방문화와 탐방로, 탐방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하여 지역의 자연환경 및 문화보호, 친환경적 탐방로 조성, 유지, 관리, 탐방이용 활성화 및 건전한 탐방문화 정착을 기여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문화생태탐방로 조성 및 탐방로 네트워크 구축 사업, 지속가능한 탐방로를 위한 탐방로 유지, 관리 및 지역환경 모니터링사업, 탐방로 관련 인력양성,인증사업, 홍보·출판, 조사·연구, 조정·협력사업, 탐방로 이용 활성화 및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탐방문화 정착사업 등을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tnc.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출처 : 뉴스와이어>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825061 

다운로드 뉴스커버_16050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