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포토갤러리

5월에 걷기좋은 수원팔색길(여우길)
한국의길과문화 조회 240 댓글 0 2018-05-10

 

주말이면 막히는 길 때문에 멀리 떠나는 것이 고민이시라면

수원팔색길 4코스에 해당하는 여우길을 걸어보는 것은 어떤가요?

 

 여우길은 광교신도시의 녹지축 따라 연결한 길로 광교호수공원 산책로, 숲길, 수변산책로가 이어져 가족과 함께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며 걷기 좋습니다.


00.광교호수공원 수변산책로.jpg

여우길의 출발지는 원천호수입니다.

걷기에는 먼저 광교호수공원의 원천호수를 따라 이어진 수변데크로드를 한 바퀴 돌고 여우골 숲길로 향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천호수는 일제강점기인 1929년 신대저수지와 함께 농업용수로 확보하기 위해 만든 저수지입니다.

광교신도시가 들어서기 전까지는 수원시민들의 대표적인 유원지로 30대 이상이라면 이곳에 추억 하나쯤은 있을 법합니다.


01. 여우길 걷기.jpg

광교호수공원 진입관장에서 서쪽으로 100m 정도 떨어진 광교에일린의뜰 테라스 단지 옆 숲을 만나게 됩니다.

여우길이란 이름은 이곳에 여우가 많이 산다고 해서 여우골이라 불렸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06.녹지축.jpg

다른 도시와 달리 광교신도시는 계획과정에서 녹지축을 계획한 덕에 여우길이 만들어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보통 도시가 만들어지면 녹지는 끊어기 마련이지만 다행히 광교신도시는 녹지가 연결되어 여우길은 도심을 끼고 걷는 숲길이 되었습니다.


11.심온선생묘역.jpg 

여우길은 수변산책로 따라 영동고속도로 교각 아래를 통과하면 좌측으로 광교역사공원을 만나게 됩니다. 광교역사공원에는 조선조 3대 태종의 아들인 혜령군 이지의 묘와 수원광교박물관, 심온선생의 묘가 있습니다.

 

기타1_야경.jpg

여우길은 멋진 야경을 광교호수공원에서 만나게 됩니다.

호반에 비친 도시 야경은 대한민국 최고의 야경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