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소개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사말

Korean Tails
and Culture
Foundation

안녕하십니까, 한국의길과 문화 이사장 양병이 입니다.

최근들어 환경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자연지역 탐방을 통해 수려한 경관 즐기고 지역 문화를 향유하는 도보여행객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도보여행의 기반시설인 탐방로 조성이 정부의 각부처와 지자체에서 활발하게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 시점에 길 위를 걷는 도보여행의 본래 취지와 탐방로 조성사업이 가지는 긍정적 효과를 극대화하고 국민들의 건전하고 건강한 탐방문화 정착을 위해 사단법인 한국의 길과 문화(Korean Trails and Culture Foundation) 가 설립 되었습니다.


사단법인 한국의 길과 문화는 한국을 대표하는 ‘걷는 길’사업을 위한 전문화된 비영리 민간단체로 사라질 위기에 처했거나 보존해야할 가치가 큰 길들을 우선 발굴하여 보전대책을 수립하고, 각 부처간의 탐방로 사업에 대한 조정 및 협력, 법제도적 지원을 위한 정책 제안 등을 통해 탐방로의 양적인 성장보다는 질적인 성장을 유도하고자 합니다. 또한 청소년여행문화학교, 문화생태탐방로 모니터링투어 등을 주관하고, 탐방로 정책 및 문화 심포지엄 등을 개최하는 등 활발히 활동중에 있습니다.


사단법인 한국의 길과 문화는 앞서 제시한 여러 목적을 달성코자 우라나라의 생태, 역사, 문화, 여행, 경관, 조경 등 탐방로 관련 다양한 전문가들의 인적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탐방로 조성관리 등을 위한 전문화된 실행 기관의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사)한국의 길과문화
이사장
양병이